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근거 및 설치목적
- (1) 설치근거 :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1항 2호 및 3호에 따른 설치
- (2) 설치목적 : 범죄예방,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1) 설치대수 : 본사 4대, 사업단 16대
- (2) 설치위치 : 본사 사옥 및 사업단내
- (3) 촬영범위 : 본사 - 사무실/문서고 출입문, 사업단 - 사무실/문서고 출입문
3. 관리책임자,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1) 관리책임자 : 본사 - 경영지원팀장, 사업단 - 사업단장
- (2) 접근권한자 : 본사 - 경영지원팀장, 사업단 - 사업단장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1) 촬영시간 : 24시간
- (2)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3) 보관장소 : 본사 - 경영지원팀, 사업단 - 사업단내
- (4)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통제하여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이외에는 저장된 영상정보를 볼 수 없도록 관리,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자동 영구삭제 처리함
5. 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지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해 전송되는 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ㆍ재생되는 장소를 사무실내로 정하여 접근권한이 부여된 자 외에는 열람ㆍ재생 할수 없도록 제한함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 (1)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해 수집 처리 되는 영상정보의 접근권한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
- (2)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보관된 개인영상정보는 접근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열람 및 재생을 통제
- (3)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해 정보의 생성일시, 열람시 열람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
- (4)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보관시설 및 잠금장치를 설치함
8. 안내판의 설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한 곳에는 정보주체가 이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하여 안내판을 설치하여야 한다.
- (1) 설치목적 및 장소
- (2) 촬영범위 및 시간
- (3) 영상정보처리기기 담당자 및 연락처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변경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은 2018년 3월 15일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